[사이프러스 신혼여행] 키프로스 리조트 추천, 4성급 프로타라스 카보 마리스 비치 호텔
지난 포스트에서는 사이프러스 프로타라스 여행 정보와 액티비티에 대해 간략히 소개했는데 이번 포스트에서는 호텔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뤄보려고한다.
사이프러스가 낯선 분들을 위해 간략히 소개하자면, 사이프러스는 지중해 동부에 있는 섬나라이다. 키프로스라고도 불린다. 북키프로스는 터키의 통치를 받지만 프로타라스는 그리스의 영향권 안에 있다. 유럽연합 회원국이지만 지리적으로 중동과 가깝고 건조하고 뜨거운 여름 날씨를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혼 여행인 만큼 시티 투어보다는 휴양을 선택했고, 숙소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고 ‘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올 인클루시브(All Inclusive) 옵션을 선택했다. 올 인클루시브란 숙박료에 삼시세끼 식사, 주류, 액티비티 등이 모두 포함된 숙박 패키지이다. 리조트 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해야하는 만큼 숙소의 퀄리티가 굉장히 중요했는데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만족했다.
# Cavo Maris Beach Hotel

📍Vyzakias 4, Protaras 5297, Cyprus
카보 마리스 비치 호텔은 4성급 호텔로 니시아 룸바르디 해변(Nisia Loumbardi Beach) 바로 앞에 있었다. 아야 나파(Ayia Napa)는 리조트가 엄청 많고 술집과 클럽도 많아서 정신 없다는 느낌을 조금 받았는데 호텔이 위치한 프로타라스(Protaras)는 도시가 작기도 하고 호텔 근처에 큰 리조트가 많지 않아서 근처 해변들이 붐비지 않고 평화로웠다. 아름다운 해변들이 근처에 아주 많았고, 거북이와 함께 수영할 수 있는 터틀 스윔 스팟도 걸어서 15-1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게 장점! 굳이 터틀 보트에 돈내고 타지 않아도 된다. 우리는 부킹닷컴에서 올인클루시브 오션뷰 10월 6박 7일 기준 1350 유로에 예약했다.
★★★★ Cavo Maris Beach Hotel, Protaras, Cyprus
In palm- filled gardens on Protaras Beach, Cavo Maris offers 2 tennis courts, spa, a kiosk near the beach and a buffet breakfast.
www.booking.com

감사하게도 호텔 측에서 방을 업그레이드 해줬다! 우리는 기본 오션뷰 룸을 예약했지만 오션뷰 주니어 스위트를 받았다! 방은 모던한 인테리어에 정말 깨끗했고 발코니에 앉아서 바라본 일출이 정말 아름다웠다.

호텔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태닝을 할 수 있는 선배드가 아주 많았고 성수기가 아니여서 다행히 자리 쟁탈전은 없었다. 한국 살 때는 바닷가 가면 절대 안타려고 노력했었는데 하얀 피부보다는 태닝한 피부를 더 선호하는 영국 문화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어느샌가 나도 태우는 걸 즐기게 되었다. 역시 미의 기준은 절대적이지 않다. 😅 태운 피부가 생각보다 나랑 잘 어울린다는 걸 알게 됐기도 하고 선배드에서 뜨끈하게 굽고 있으면 나른해지는게 기분이 좋아서 열심히 태워옴!

야외 수영장, 야외 어린이 수영장, 실내 수영장이 있고 사진 속에 보이는 SIRENA는 풀 바(Pool Bar)이다.

풀 바 메뉴판. 노란 체크 표시 된 음료가 올 인클루시브에 해당되는 주류이다. 칵테일&무알콜 칵테일 퀄리티가 너무 괜찮아서 엄청 마셨다. 올인클루시브 뽕 뽑고 옴 👍🏼
수영장은 저녁에 문을 닫기 때문에 풀 바도 문을 닫는데, 실내에도 바가 있기 때문에 계속 주문할 수 있다. 추천 메뉴는 cavo maris special. 색깔만 파랗지 맛은 피나콜라다랑 거의 비슷했다. 올 인클루시브라 부담이 없으니 계속 주문하다가 완전 취해버림 🙃

삼시세끼 뷔페가 나오는데 아무래도 뷔페이다보니 맛집!!! 까지는 아니였지만… 퀄리티가 꽤 괜찮았다. 가짓수도 다양하고 멕시코식, 아시아식, 중동식 등등 날마다 컨셉이 있어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었다. 뷔페가 질리면 코랄 바 (Coral Bar)따로 식사를 주문해도 된다. 샐러드, 샌드위치, 피자, 파스타, 버거 등등 다양한 메뉴가 올인클루시브에 포함되어 있었다. 까르보나라랑 볼로네제 스파게티는 양이 정말 많았고 버거랑 깔라마리(오징어 튀김)는 우리 입맛에 딱이었던 듯! 특히 깔라마리 너무 맛있어서 2일 연속 시켜 먹었을 정도 🦑

스파 시설이 있어서 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 따로 전화나 리셉션 갈 필요 없이 룸에서 텔레비전을 통해 바로 예약할 수 있었다. 우리는 40분 짜리 딥티슈 마사지를 받았고 인당 70유로였다. 마사지 종류가 다양한데 타이 마사지 같이 힘 실어서 꾹꾹 눌러주는 마사지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당연하지만 헬스장도 있다.

호텔에 다양한 액티비티, 클라스가 있었다. 개인적으로 아침 11시에 수영장에서 하는 Aqua gym hotel dance 추천! 물 속에서 하는 체조라고 보면 되는데 따라하기도 쉽고 꽤나 운동이 됐다. 이 외에도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과 클라스가 있어서 부모들이 아이들을 맡겨놓고 쉴 수 있는 패밀리 프렌들리 호텔이었다.

인당 단돈 2유로에 미니 골프를 칠 수 있었다. 미니 골프는 미니어처 골프코스에서 퍼터만을 이용해 장애물을 통과하여 홀 컵에 넣는 게임이다.
매일 저녁 초대 가수가 온다. 날마다 다른 장르의 가수가 왔었다. 영상에 나온 분이 내 최애 가수! 다만 가수 외에도 다른 엔터테인먼트가 더 있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호텔에서 요런 티셔츠도 줬다. I ❤️ CAVO MARIS ㅋㅋㅋ 지금도 잠옷으로 잘 입는 중…
#교통편
우리는 Larnaca 공항에서 호텔까지 데려다 주고 픽업해주는 버스를 이용했다. 다른 승객들과 쉐어하기 때문에 택시보다 저렴하지만 택시처럼 호텔 바로 앞에 내려주고 픽업해주는 게 장점! 단점이라면 쉐어니까 다른 승객들의 호텔에도 들린다는점…? 우리는 왕복 인당 64 유로에 예매했다. 아래 링크에서 예약했고 버스 뿐만 아니라 프라이빗 택시도 예약 가능하다.
Triggle
cavomaris.triggle.app

리뷰 작성하다보니 너무나 그리워지는 사이프러스. 사이프러스 다녀와서 유럽 휴양지 어딘가에 조그마한 나만의 별장이나 에어비앤비를 갖고싶다는 소망이 생겼다. 열심히 살아야지(?) 🫠